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문화/게임
  3. 삼국지12 왕원희 등장

삼국지12 왕원희 등장

· 댓글개 · potatochip

그림입니다.

삼국지12 왕원희


왕원희(王元姫, おう げんき, 217년 - 268년)은, 위진남북조시대(魏晋南北朝時代)의 인물. 여성. 원희(元姫)는 실명. 왕량(王朗)의 자손으로 왕숙(王粛)의 딸. 사마소(司馬昭)에게 시집가 사마염(司馬炎)(진(晋)의 무제(武帝))・사마정국(司馬定国)・사마유(司馬攸)・사마조(司馬兆)・사마광덕(司馬広徳)・경조장공주(京兆長公主) 등을 낳았다. 시호는 명(明). 문명황후(文明皇后)라고 부른다.

 

  어릴 적부터 시론(詩論)을 암송하여, 덕행이 뛰어나서 아버지로부터 경이되어, 조부는 남자로 태어나지 않은 것을 아쉬워하였다. 비녀를 꽂는 연령이 되면서 사마소에게 시집가게 되었다. 시부모에게는 부도를 다하여 따랐으며, 손 아랫사람에게는 겸손하게 접대하였다.

 

  어느 날, 사마소의 곁에 있던 종회(鍾会)가 재능으로 관직에 오르게 되었다. 원희는「종회는 이익만을 봐서 의(義)를 잊어버려, 무슨 일인가 벌일 것이 분명합니다. 중용하면 반드시 나라가 흐트러지겠지요.」라고 사마소에게 이야기 하고 있었다. 그 후 마침내 종회는 반란을 일으키게 되었다.

 

  265년에 남편 사마소가 사망하였다. 후를 이은 사마염이 위로부터 선양을 받아 황제에 즉위하였고, 황태후(皇太后)가 되어 숭화궁(崇化宮)이라고 칭하게 되었다. 이 때 처음으로 관경이 놓여지게 되었다. 존위여도 평소의 일을 잊지 않고, 사치를 하지 않았다. 언동은 반드시 도리를 따랐으며, 예의에 빗나가지 않았으며, 침윤을 행하지 않았다. 268년에 사망하여, 숭양릉(崇陽陵)에 합장되었다.



그림입니다.

진삼국 무쌍6이미지와는 영 다른듯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