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미소가 남아있는 대한민국

미소가 남아있는 대한민국

· 댓글개 · potatochip


얼마 전 어버이날이였죠 ^ ^.


부모님들께 효도는 잘 하셨는지요?


우연찮게 감동스러운 일을 겪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


5월 7일 어버이날 전날이다.


어버이날 선물은 커녕 카네이션 하나 살돈도


남겨두지 않고 무작정 용돈을 써댄 내가 부끄러웠다.


밤 11시. 이제 1시간 있으면 어버이날이다. 아침이면 카네이션이라도


달아드려야 할텐데......... 여러 친구들한테 문자를 해서 결국은 11시 30분에


친구에게 7천원을 빌렸다. 문구점이 열린곳 없나 한참을 자전거 타고 찾는데


집 근처에 한 꽃집을 찾았다. 작고 초라하지만 왠지 빛이나는 꽃집.............


꽃집에 들어가서 인기척을 냈다. 아저씨 한분이 나오신다.


나 : " 저 ......카네이션좀 사려고 하는데요 ; "


아저씨 : " 응 , 여기 있으니까 마음껏 골라보렴 "


아저씨는 술을 드신듯하다. 술냄새가 낫다. 난 정말 술 , 담배 냄새를 싫어한다.


그런데 유독 그 분 술냄새가 싫지 않게 느껴진 것은 내 착각일까 ?


나 : " 7천원으로 부모님 카네이션좀 사려고 하는데요......"


한참을 말없이 나를 쳐다보시던 아저씨가 말씀하신다. 그리고는 예쁜 화분 카네이션들을 가리키며


아저씨 : " 여기 있는것중에 골라 볼래? "


꽃이 정말 비싸보인다. 진짜 예쁘고 단정하고 생화이고 .


나 : " 아저씨 , 돈이 모자랄것 같은데요......."


아저씨 : " 돈은 상관하지말고 골라서 가져가렴 ......"


나는 예쁜 화분 2개를 들고 있는 7천월 건넸다. 아저씨는 웃으시면서


아저씨: "이건 용돈 하려무나 "


하며 2천원을 돌려주신다. 꽃을 그냥 주신것도 같은데.........


나 : " 아니요 ; 저기 ....괜찮아요 ; "


끝끝내 손에 돈을 쥐어 주시면서.......


아저씨 : " 아저씨가 고마워서 그래..... "


나: " 네? "


아저씨 : " 정말 고맙다... 항상 부모님들께 잘하고.....내가 정말 고맙구나.."


.......인자한 미소에 정있는 말투 , 주름살이 있으시지만 환히 빛나는 미소......


나: " 아....정말 감사드립니다. 정말 감사드려요. 안녕히 계세요....^ ^ "


내가 인사하고 나올때 가족들이 아저씨를 부르는 소리가 들렸다. 참 행복하신 가정일것이다.


그리고 내가 인사하고 나갈때 아저씨가 중얼거리시던 소리를 나는 어렴풋히 들었다.....


아저씨 : " 그 마음.......꼭 잊지마렴....."


집에 올때까지 뭉클했었다.


--------------------------------------------------------------------------------

같은 부모로써의 마음.....아닐까요?


요즘 내신등급제 , 북한-미국 문제 , 등

폭행 , 강도 , 범죄가 일삼아지는 우리나라.........


가끔씩 느끼는 것이지만..........

썩은 나라 , 쓰레기 나라라고 욕하는 분들도 계시지만......

살기좋은 나라.........될수 있을꺼에요 ^ ^.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추천하는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