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문화/게임
  3. 불쌍한 PDD

불쌍한 PDD

· 댓글개 · potatochip

불쌍한 PDD


전세계 LOL서버가 있는 국가별, 대륙별로 해당 지역의 탑클래스 게이머 5명씩을 뽑아서 올스타전을 실시한 적이 있습니다.

그 대회엔 한국팀, 중국팀, 유럽팀, 북미팀 등등이 참가했지요. 그 대회에서 
한국 올스타팀이 우승하게 됩니다.

결승전에서 중국팀과 한국팀이 맞붙게 되었는데, 먼저2승을 챙기면 이기는 방식인 대회에서 한국이 2:0으로 중국을 이기게 됩니다.

두 경기 내내 한국팀의 압승이었으며, 일방적으로 중국팀을 몰아붙이며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이때 두 경기 내내 탑라인에서 우리나라의 탑솔러 샤이 선수와 중국의 탑솔러 PDD선수가 맞붙었었는데요.

샤이선수는 두경기 내내 제이스를 골랐었고, PDD선수 역시 두경기 내내 자크를 골랐었습니다.

이때 샤이선수가 PDD선수를
 마구마구 솔로킬 내고 한타에서도 더 강력한 존재감을 나타내며 팀의 스노우볼링에 기여하게 됩니다.

이 대회를 보고 전 세계인이 놀랐었죠.

외국 레딧에서 한국의 수준이 가장 탑인것같다며 한국에 대한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유명한 대회가 끝난 후 외국인들이 우리나라의 온게임넷 롤 챔스를 더더욱 찾아보는 계기가 되었지요.

(롤챔스 보면서 다른 나라의 리그는 수준이 너무 떨어지는것 같다 라는 식의 외국인들의 반응이 레딧에 엄청납니다.)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벌어집니다.

올스타전 이후 나오는 자크들이 하나같이 OP성능을 발휘하면서 팀에 승리를 가져다주는 일이 엄청나게 많았던 것입니다.

그걸 보고 올스타전까지만 해도 자크의 성능에 대해 긴가민가 하던 사람들도 자크가 OP란것을 깨닫고는,

"그럼 그 OP챔프를 가지고도 그렇게 떡발리고 한타기여도조차 못했던 PDD는 대체 뭐냐" 


라는 PDD 재평가가 이루어지게 되었습니다.

물론 장난이지만요. 
PDD는 확실히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탑솔러이고 실력 역시 진짜입니다. 올스타전에서 기량을 발휘하지 못했을 뿐이죠.

하지만 사람들의 장난에 PDD는 고통받게 됩니다.

그런 이유에서 결국 
대회에서 자크가 활약할 때마다 


사람들이 만들 짤이 마구 재탕되면서 PDD를 능욕하게 되었습니다.(Ang!!)




   이렇게 말이죠.



이 자료는 정말 재탕에 삼탕에 수십번을 우려먹어도 정말 웃깁니다.



SNS 공유하기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