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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70 짤막한 정보글

· 댓글개 · potatochip

얼마전 제네시스 G70 뽑으신 분이 글을 올렸습니다.

 

 

기변을 하시고 나서 궁금한 것들이 있으신거 같던데

같이 알면 좋을거 같아서 써봅니다 

 

1. G70 뒷유리 와이퍼가 없다?!

이거는 자동차의 공기 역학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SUV( 투싼 싼타페 GV80), RV( 스타리아 카니발), 해치백(I30, 골프), 왜건( 3실투어링) 이러한 차량들은 리어 부분이 뚝 떨어져 있고 공기 흐름이 뒷 창문을 감싸면서 지나가지 않습니다.

 

제네시스 G70과 같은 세단의 차량들은 공기가 뒷 유리까지 감싸며 지나가는데요,

 

이게 고속으로 속도를 올리면 뒤에서 공기가 도는 와류 현상이 생깁니다.


이 와류 현상이 생길때 세단은 뒷 유리가 아닌 트렁크가 더러워지고 세단이 아닌 차량은 뒷 유리가 더러워지기 때문에 와이퍼가 있는겁니다.

2. 현대차 그룹 스마트 컨트롤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작동 조건은

1. 브레이크를 밟는 상태가 아닐 것.

2. 앞에 차가 없는 경우 시속 30~200km, 앞에 차가 있을 경우 시속 0~200km 

입니다.

 

작동 원리는


룸미러쪽 카메라로 차선과 차량을 인식하고, 전방 레이더로 거리를 인지합니다.

 



연식마다 다른데 차선 보조 시스템은 운전석 왼쪽에 있으며,


크루즈 컨트롤과 차간거리 유지 기능은 스티어링 휠에 있습니다.


참고로 차간 거리 유지는 1~4단계로

4단계 52.5m

3단계 40m

2단계 32.5m

1단계 25m

입니다.

 

3. 스파크에서 기변 하니까 엄청 빠르다!

 


스파크도 가솔린,가스 세대 별로 다르긴 하지만

최신 가솔린 기준으로 스펙은

최대 출력 75ps/ 6,500rpm

최대 토크 9.7/ 4,500rpm

공차 중량: 910kg

0-100km 가속 성능: 약 16~17초

 


제네시스 G70 2.0T

최고 출력 255마력/6,200 rpm

최대 토크 36.0kg.m/1,400~4,000 rpm

차체 중량 1,695kg

0~100km 가속 성능: 약 8~9초

 

무게 차이도 많이 나긴 하지만, 단순 출력만 비교해도 3배 이상 높아졌습니다.

차에 있어서 제로백이 모든 성능을 대변하진 않지만 단순 가속만 비교해도 2배 정도 빨라졌으니 체감이 클 겁니다.

 

4. 주유구 위치

대부분의 현대, 기아, 제네시스 차량은 셋 중 하나입니다.


운전석 왼쪽 하단 버튼

 


운전석 시트 쪽 레버


요즘 나오는 현대그룹 차량들 대부분 쓰는 방식으로, 주유구 자체를 누르는 방법입니다.

참고로 주유구 위치는


연료 표시의 화살표 방향에 있습니다!

5. 뒷자리가 좁아요!




후륜구동 베이스는 차축이 뒤에 있기에 전륜 구동 베이스보다 실내공간이 좁을 수 밖에 없습니다.

 

현대차 실내가 엄청 넓다 이건 전륜구동 차에서 나오는 이야기고, 후륜구동 차량은 이야기가 다릅니다.

게다가 G70은 차체가 스팅어보다도 작으니 어쩔 수 없는 부분입니다. ㅜ

 

6. 그외 기능들은..

https://www.genesis.com/kr/ko/support/download-center/genesis-models.html

 

설명서에 있습니다.

 

댓글에 설명서 안 읽어보냐는 글이 몇 개 있었는데, 개인적으로 읽는 사람 보다 안 읽는 사람이 더 많을 거 같아요

 

7. 무선 충전 잘 안됨

이건 신형 차량도 그런 편입니다.

 

 

제가 이 글을 쓴 이유는, 보실지는 모르겠지만 알고 타면 더 재밌을 거 같아서 썼습니다.

겸사겸사 다른 분들도 같이 알면 좋을 거 같아서 

https://www.fmkorea.com/best/6051708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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