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쏟아지는 물가 언론플레이..생각하는 소비자가 되는 방법

쏟아지는 물가 언론플레이..생각하는 소비자가 되는 방법

· 댓글개 · potatochip
 요즘 물가가 살인적입니다. 이 블로그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들도 품목하나하나에 민감할 듯 합니다. 이런 상황에서는 한가지 특이 현상이 일어나는데, 제품가격, 제품스펙과 관련한 기사들이 쏟아져 나오기 마련입니다. 일종의 언론 플레이입니다. 

  일반적으로 가격관련 기사는 가격이 올랐다는 사실 + 그리고 올린 입장의 인상요인 식으로 서술되는 데 보는람이 인상요인이 타당한지 아닌지 판단할 능력이 부족하면 그냥 받아들일 수 밖에 없습니다. 특히 요즘같이 너도나도 오르는 때에는 '은근슬쩍 같이 올리는' 경우도 있는데 알아볼 수가 없거든요. 

  해서, 물가관련 기사에 대한 합리적인 판단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를 모아봤습니다.

한국수입업협회 원자재가격정보(http://www.koimaindex.com)


  물가관련해서 가장 흔히 들고나오는 것이 '국제가격'입니다. 단순히 국제가격그래프를 찾고 싶은 것 뿐인데도 의외로 구하기가 어렵습니다. 원자재 투자와 같은 제한적인 목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들은 있습니다만 대부분이 유료사이트고, 또 결제해서 보기에는 원자재투자자도 아닌데 필요없는 내용이 많거든요. 앞으로의 추세동향, 가격변동요인같은 것까지 알면 좋겠지만 굳이 그런 것까지 필요한건 아니잖아요? 곧 리뉴얼한다고는 하는데 일단 그때까지는 쓸만할 것 같습니다.


티게이트 http://www.tgate.or.kr/tgate2/index.jsp


  일반 생필품같은 경우에는 자주 사는 것이기때문에 가격변동에 매우 민감하고, 또 내용물 차이도 바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만 자주사지않는 신발,보험같은 것은 아주 머리가 아프죠. 이러한 제품에 대해 이슈를 정리 놓았습니다. 참고할만 합니다.


  요즘같은 고물가 시대에는 정말이지 여러가지체크가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가상승을 막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정부정책도 있지만 가장 빠르고 효과적인 것은 소비자의 능력상승이니까요.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추천하는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