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카테고리 없음
  3. 커피원두가격이 상승중..체인점가격은 어떻게 될 것인가? 캔커피,커피믹스도 주목!

커피원두가격이 상승중..체인점가격은 어떻게 될 것인가? 캔커피,커피믹스도 주목!

· 댓글개 · potatochip
  커피원두 국제가격소식이 2~3일 전부터 계속 포털기사에 뜨고 있습니다. 가격인상신호라고 봐도 될까요? 커피원두와 관계된 품목이라면..커피믹스, 커피체인점, 캔커피 정도네요.

anthracite에는 이렇..
anthracite에는 이렇.. by gedoc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정리하면 커피원두값이 34년 최고치를 찍었다는 겁니다. 그래프를 봐도 뚜렷한 상승곡선입니다. 더 큰 문제는 수확량이 크게 늘지 않은 상태로 수요가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다고 하네요.  특히나 고급커피원두는 공급량자체가 턱없이 부족한 상태라고 합니다. 

한국 수입업협회 커피지수(http://www.koimaindex.com/)

커피원두 국제가격

일단 캔커피는 맥스웰이 연초에 10%인하한 이후에 별다른 소식이 없습니다. 점유율1위 제품인 레쓰비가 러시아에서 잘나간다고 들었는데 혹시 그때문인지 레쓰비가격인상소식은 없네요.

그리고 커피믹스의 경우 인상될 확률이 낮을 것 같습니다. 커피믹스시장은 70%이상을 동서식품이 차지하고 있는데 2008년 2009년 5%씩 올렸던데다가 얼마전 동서식품이 캔커피가격을 10%인하한 걸 봐서 정부가 가격동결압박을 거세게하고 있는 듯 합니다

가장 관심이 가는 건 역시 커피전문점이겠죠? 실은 3000원대 브랜드들은 이미 지난 달 300원~500원정도씩 인상했었습니다. 다만 스타벅스는 커피원가 논란에 휩쓸렸기 때문에 가격인상에 대해 눈치보기를 하는 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타벅스가 이번에 올리면 진짜 난리날거 같은데요 ㄷㄷㄷ

이렇게 대강 소비자가격 추세를 살펴봤습니다. 뭐, 앞으로 인상이될지 어떨지는 쭉 지켜봐야겠습니다만..최근 커피가 기호품에서 생필품으로 이동하고 있기때문에 커피가격인상한다고 하면 굉장히 시끌벅적할 것 같은데 앞으로 소비자가격이 어떻게 될런지.


참고기사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0702&idxno=39690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추천하는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