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문화/게임
  3. 기동전사 건담전기 - 로스트 워 크로니클

기동전사 건담전기 - 로스트 워 크로니클

· 댓글개 · potatochip

기동전사 건담전기 ~ 로스트 워 크로니클



그림입니다.

제가 해본 몇 안되는 건담관련게임에서 제 취향에 가장 잘 맞고 게임성도 캐릭터게임치고는 상당한 수준이거니와,일반적인 액션게임의 기준에도 평균이상을 한다고 생각하기에 다른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게임입니다. 예전에 휴가나왔을때 워낙 오래전에 나온녀석이라서 신품을 7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했는데,실제 게임은 전역한 이후에나 할 수 있었죠.

약간 양키틱하고 기존의 건담게임관련 영상과는 괴리감이 크지만 상당히 스타일리쉬하고 감각적인 오프닝영상이 제 눈을 사로잡는것을 시작해서,연방군의 실험부대와 지온군의 외인부대중 한곳을 선택해서 여러 임무를 수행하며 특정조건이 만족되면 '건담'의 세계관에서 벌어지는 주요 에피소드로 뛰어들 수 있는 'IF모드'등 건담을 좋아하는분이라면 구미가 당길만한 요소들이 가득 차 있습니다. 다만 미션의 수가 적은데 이 게임의 특성상 MS나 무비들을 수집하기위해서는 미션을 반복플레이가 필수라는것 생각하면,상당히 아쉬운점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나마 적절한 난이도를 위안으로 삼을까요? 더구나 연방과 지온의 다양하고 개성넘치는 MS들이 등장하기에 미션에 맞게 적절히 모빌슈트를 바꾸거나 조건이 맞으면 새로운 MS들도 등장하기에 이들을 모으는 재미도 적지 않습니다. 다만 원작을 반영한건지는 몰라도 연방군의 경우에는 하얀악마가 떴다하면 모든 임무에 S랭크다는건 시간문제지만 말이죠.(웃음) 다만 제가 액션에 약한것도 있지만 지온군으로 모든 임무를 S랭크로 클리어하기는 쉽지 않더군요.

조작감에 대해서 이야기하자면 처음에는 육중한 MS를 조작하기가 쉽지 않지만 시점도 괜찮고 조금만 패드를 잡으면 간단한 조작으로 적의 공격을 회피하며 보조/스폐셜 무기를 적에게 뿌릴 수 있거나 플레이어를 보좌하는 2명의 윙맨들에게 (제한적으로)명령을 내릴 수 있는등 괜찮은 조작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끔 록온시스템때문에 엉뚱한 삽질을 하거나 버그인지는 몰라도 계속 접근전 무기로 실드를 들이대지않는 상대방을 긁어주는데도 HP가 안다는 현상등을 옥의 티로 볼 수 있더군요. 그외에 개인적으로 다소 부족한 슬러스터의 용량이나 턱없이 느린 무기재장전속도가 조금 불만이었는데,좀 더 쾌적한 게임을 위해서 약간은 가벼울지도 모르겠지만 이 부분좀 수정해주었으면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리고 이 게임은 분위기를 더욱 더 살려주기위해 별도의 애니메이션영상도 적지않게 삽입했는데,여기에 어지간한 미소녀물에 등장하는 미소녀들과 비교해서 꿀리지않는 외모(?)를 자랑하며 다양한 계층을 섭렵(...)할 수 있는 여러 인물들이 등장합니다. 취향에 따라서 극과 극이 갈릴만한 요소라고 보는데,개인적으로는 게임의 세계관을 해치지않는범도내에서는 얼마든지 가능하고 (얼마 안나오는 남정네들을빼고) 다 매력적이기에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캐릭터마다 여러개의 동영상을 모으는것도 MS수집과 더불어 이 게임의 최대 목적이기는한데...다만 분량은 그렇게 많지않으면서 작화의 질이 그렇게 좋은편은 아니고 각 캐릭터들의 동영상의 한화당 분량이나 양이 적은게 조금 아쉽더군요. 그리고 임무가 끝난후 각 캐릭터들의 평가도 동영상으로 짤막하게 나오는데(물론 특정조건을 만족하면 다른 영상이 나오죠) 이것도 패턴이 뻔하고 각 동영상마다 스킵이 가능하다해도 전체스킵이 안되는것도 마이너스라고 생각됩니다. 아무리 매력적인 그녀들이 나온다해도 계속보고있으면 질리는 법이니까요. 그래도 플레이어의 성적에 따라서 반응하는 그녀들과 가끔 나와서 칭찬을 아끼지않는 '알만한' 사람들까지 등장하는것을 통해서,좀 더 게임에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것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마지막으로 자막은 물론이거니와 음성까지 초호화 성우진들로 한글화를 했다는점도 플러스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물론 김승준님의 아무로를 포함해서 몇몇 캐릭터는 미스캐스팅이라는 느낌이 강하게 나거나 전반적으로 충분히 연습하지 못한티가나는게 조금은 아쉬웠지만,충분히 게임의 분위기를 잘 살려주고 다듬어지지않았다해도 전체적으로 성우분들의 열연때문에 게임을 하는내내 듣는 재미도 쏠쏠했습니다. 그리고 감각적인 오프닝못지않게 경쾌하면서도 결코 가볍지않고 묵직한맛이 매력인 배경음악도 칭찬하고 싶구요. 건담을 좋아하시거나 간단한 조작으로 건담의 매력에 빠지시고싶으신분이라면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건담건담전기로스트워크로니클완전한글화만세



'문화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게임위기설  (0) 2012.11.27
킹 오브 파이터즈의 대한 추억  (0) 2012.11.27
메탈기어솔리드3  (0) 2012.11.27
콜오브듀티4 모던워페어  (0) 2012.11.27
드래곤즈 크라운  (0) 2012.11.27
지지포스vs라데온  (0) 2012.11.27
셧다운제 시행 후 1년 후  (0) 2012.11.27
지스타 입장하기 위한 줄서기  (0) 2012.11.25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추천하는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