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사건
  3. 80-90년생 어린이들의 추억

80-90년생 어린이들의 추억

· 댓글개 · potatochip

80-90년생 어린이들의 추억


 

말구루마


 할아버지가 끌고 다니는 말구루마 (말자동차?)

흐르는 동요에 맞춰 적당히 쿵짝쿵짝 흔들어주는 정도의 센스를 요한다.



 

 

본드 풍선


 본드로 풍선을 만들었었다

냄새가 영 구렸는데 그 냄새를 좋아하는 애들도 있었다.

 



 

병아리 장수


 너무 좋아서 홧김에 사들고 왔다가 밤 내내 삐약삐약 소리에 시달리고

엄마는 버려라! 버려! 이랬는데 나 혼자 좋아서 만지고 만지다

다음날 싸늘하게 죽은 병아리를 보고 울곤 했다.

가끔 잘 키우면 닭이 되기도 한다.

 


 

 

가을 운동회


 학기초 말고 가을에 하는 운동회는 정말 재밌었따.

운동회 초반에는 50m 달리기 시합을 하는데.. 잘 뛰는 애들은

언제나 여유있고 나처럼 못 뛰는 애들은 뛰기전에 초긴장했다 -  -;;

 

청군 백군 머리띠 100원 ㅋㅋ
 

 



 

방구탄


 이거랑 자매품으로 장미탄도 있었다..

계란 썩은 내가 나며 그 냄새는 말로 형용할 수 없다..

가끔 교무실에 던지고 토끼는 멋쟁이들도 있었다 후훗

 


 

 

불량식품


빼놓을래야 빼놓을 수가 없지..


 

멜로디언 &실로폰


 난 멜로디언을 언니랑 동생이랑 같이 썼는데..

어우.. 좀 불려고 하면 멜로디언 부는데서 침냄새가 나서-_-

엄마한테 종일 투정부려서 내꺼를 따로 샀었다


 그리고 실로폰은.. 저 노란 막대기로 맨날 동생 머리 때렸는데

그거땜에 맨날 엄마한테 혼났다.. 한번 맞아봤는데 열라 아팠당ㅠㅠ

 



 

수중게임


 알록달록한 동그라미들이 물에 둥둥 헤엄(?)치는걸 상상하며

나 혼자 즐거워했었다. 재밌다가도 안되면 짜증남

 

 

탐구 생활


 저렇게 계획표 써놓고 지킨건 하나도 없다

아.. 저 꿈나라.. 만인의 표시이리라 ㅋ 훟훟

평소에 놀다가 개학식 직전에 엄마 졸라서 도와달라고 하고

그렇게 해서 항상 숙제는 엉성엉성 냈던거 같다

 

부의 상징 1 샤파


 연필깎기 있는 애들이 정말 부러웠었다.

국민학교 올라가서야 아빠가 하나사주셨다.


 

 

부의 상징 2 필통


 필통도 맨 밑에서 오른쪽꺼 후줄근한거 갖고 다님 이상했다

적어도 조립필통 정도는 돼야지~!! 했었다..

 

나같은 여자애들은 미미나 밍키 그림이 그려진 뽈록뽈록한 사각필통을 좋아했다..

음.. 그리고 그냥 필통은 항상 위에 펜을 올려놓으라고 판때기 비슷한게 더 깔려있는데..

판때기가 필통속으로 쑥 들어가서 어찌할줄을 몰랐던 적도 있다.

 


 

 

소꿉놀이


 흙이랑 개미를 그릇에 넣은 다음에 요리하는 척 하고

여보 드세요~ 이랬다.. 밖에서 소꿉놀이 하고 집에 오면

엄마가 항상 손씻으라구 그랬었다

 


 

호피티


 

흔히 말콩콩뛰기로 많이들 생각한다.

이거말고도 말타는 기구가 있었던 걸로 기억하는데..

나는 이게 더 재밌었다.

 


 

 

찰흙 &지점토


 난 공작시간중에서도 찰흙 만지는걸 제일 싫어했다 -ㅠ-

그 누리끼리한.. 그래서 난 지점토를 더 선호했다.


 

 

장난감 카메라


 

찍히지도 않는데 왜 그리도 좋아했는지..

난 저게 찍힐 줄 알았다. 맨날 사진찍는척 하구 그랬다..

 


 

 

초인종 누르고 토끼기


 

초인종을 누르고 '야~ 뛰엇!!'해서 엄청 도망댕겼다.

반마다 좀 소심하고 운동못하는 애들이랑 같이 다닐때 하면 재밌다

"야~ 누르지 말자.. 응?" 이랬다가도 누르면 열라 즐긴다


 가끔 낭패인 경우는 뛰다가 넘어질 경우,

아니면 창문을 통해 우리가 초인종 누르는걸 보자마자

주인아줌마나 아저씨가 소리를 꽥 지를때...

 

 



'사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대가기 전 특별한 소주 한잔  (0) 2013.11.23
슬픈 이야기  (0) 2013.11.23
친구랑 옷을 사러 시내로 나갔다  (0) 2013.11.23
이슬이를 사랑하는 사람들  (0) 2013.11.23
만약에 살인자가 쫓아 온다면  (0) 2013.11.23
단답형 답장  (0) 2013.09.26
따라해봐  (0) 2013.09.26
뭔가씁쓸  (0) 2013.09.26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추천하는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