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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9 하부 리뷰 핵심요약 18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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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V9 하부 리뷰 핵심요약 18가지

1. 자동차는 공기저항 계수를 줄이기 위해 일반적으로 전면적을 줄여온 것이 관행이다

2. EV9는 전면적이 넓은 편이다 그런데도 공기저항 계수가 0.28 달성하였다

3. 공기저항 계수의 비결은 하부 언더 커버에 있다

4. RMDPS 서버 모터가 큰 편이라 조향 성능이 향상된다

5. 전기모터에선 인덕턴스 제어가 중요하다 그 이유는 출력과 발전을 번갈아 해야하기 때문이다

6. EV9은 독일 전기차들에 비해 인덕턴스가 높아 회생제동의 효율이 높다 (특히 이 부분은 포르쉐 타이칸이 약한 부분이다. 따라서 타이칸의 주행가능거리가 상당히 짧다)

7. 전륜은 맥퍼슨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데 링크 길이를 다르게 하여 대중 브랜드로서 좋은 구성을 하고 있다

8. 전륜 서브프레임은 우물정자로 튼튼하게 구성되어 있다

9. 배터리 커버는 GFRP 소재로 되어 있다

10. 배터리 밀도는 9,½,½ 이고 SK-on 제품이다

11. 따라서 C-RATE를 쉽게 높일 수 있어 고출력과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다 

12. 그리고 배터리 열제어기술도 탁월하게 적용되어 있다

13. 또한 2 스테이지 인버터 설계로 인해 인버터 열제어기술도 장인급이라고 볼 수 있다

14. 너클은 알루미늄합금소재, 캘리퍼도 중량에 맞게 크게 적용되어 있다

15. 후륜은 멀티링크로 되어 있어 승차감(NVH)이 좋아진다

16. 또한 멀티링크의 구성이 좋아아 고속에서의 안정감도 좋아진다

17. 지상고는 21cm 이라서 왠만한 곳은 충분히 다 갈 수 있다

18. 후륜 서브프레임의 면적을 키워 진동주파수를 감쇄하여 승차감(NVH)이 좋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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