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문화/판타지
  3. 토라도라

토라도라

· 댓글개 · potatochip

토라도라


그림입니다.

벚꽃 흩날리는 4월. 고교 2학년의 신학기. 눈매는 사납지만 의외로 평범한 학생인 타카스 류지는 조그마한 주제에 성격은 포악해 ‘미니 타이거’라고 불리며 모두에게 두려움의 대상이 되고 있는 아이사카 타이가와 같은 반이 된다. 그리고 그날 밤, 절대 알아서는 안 되는 그녀의 비밀을 알게 되는데… 그것이 바로 용호상박의 싸움과 사랑의 시작이었다! 그리고 늘 밝게 웃는 얼굴이지만 지나칠 정도로 마이 페이스인 쿠시에다 미노리(타이가의 친구)와 문무양도에 뛰어나고 근면성실한 건 좋은데 왠지 바보 같은 구석이 있는 반장, 안경남 키타무라 유사쿠(류지의 친구)라는 수상한 녀석들까지 합세하면서 그들을 둘러싼 사랑은 점점 꼬여만 가는데…! 

그림입니다.

어느 정도 화기애애한 관계로까지 발전한 용과 호랑이! …라고 생각했지만 그것도 잠시, 다시 서로 못 잡아먹어서 안달인 상태로 돌아가 버린 류지와 타이가. 그런 둘을 놀리기라도 하듯 한 명의 미소녀가 전학을 온다. 그녀의 정체는 키타무라의 소꿉친구이자 패션모델인 카와시마 아미. 얼굴도 예쁘고 스타일도 좋고 성격도 착하지만 그녀의 본성은…. 갑자기 전학온 카와시마 아미로 인해 키타무라를 짝사랑하는 타이가의 마음은 뒤숭숭해지고, 그런 타이가에게 휘둘리는 류지에게 아미가 접근하기 시작하는데!

그림입니다.

류지의 집에서 서로 막 껴안으려던(것처럼 보이는) 현장을 타이가에게 들켜 버린 류지와 아미. 목격자 전원이 마른침을 삼키며 지켜보는 가운데, 미니 타이거가 류지에게 보인 반응은? 한편 시간이 흘러 6월의 여름이 찾아 왔고 학교 수영장이 개장했다. 미노리의 수영복 차림! 아미의 수영복 차림! 그리고 타이가의 수영복 차림을 볼 수 있겠군… 하며 들떠 있던 류지 앞에 청천벽력 같은 일이 벌어진다. 다름 아닌 류지를 사이에 두고 타이가와 아미가 수영 승부를 벌이게 되는 것인데! 과연 승부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가?

그림입니다.

여름방학에 키타무라, 미노리와 함께 아미네 별장에 가기로 한 류지와 타이가. 두 사람은 이번 기회를 통해 각자 좋아하는 사람과 가까워지기를 바란다. 그리고 실패할 확률을 줄이기 위해 다른 한 쪽의 도우미가 되기로 하고, 한낮의 뜨거운 승부를 겨룬 끝에 도우미 역이 결정된다! 며칠 뒤 그들은 기차를 타고 드디어 해변의 별장에 도착한다. 너무나 멋진 해변에 왔지만 타이가는 여전히 사납고, 미노리는 기운이 넘치고, 아미는 무슨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다. 그 와중에 류지와 타이가는 미노리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비밀 작전을 개시하는데…. 과연, 류지는 미노리의 마음을 얻을 수 있을까? 

그림입니다.

여름방학도 끝나고, 학교 축제의 계절이 왔다. 축제 때 어떤 행사를 할 것이냐를 두고 남학생 연합과 미노리와 독신 선생님이 맞서다 결국 독신 선생님의 프로 레슬링 쇼로 결정된다! 반 아이들은 프로 레슬링 쇼를 준비하고 미스 콘테스트에 나갈 반대표를 선출하는 등, 축제날이 가까워질수록 분위기가 고조되어 간다. 그러던 어느 날, 타이가의 아버지가 나타나 류지와 타이가 사이에 파문을 일으킨다. 그리고 미노리와 아미도 여름 별장을 다녀온 이후로 이상한 태도를 보이기 시작하는데…. 서로 간의 마음은 엇갈려만 가고, 파란이 예상되는 가운데 막이 올라간 축제의 결과는?

그림입니다.

축제 이후, 조금은 가까워진 듯한 류지와 미노리. 한편, 학교 안에서는 타이가와 키타무라가 교제하고 있다는 소문이 떠돈다. 그러던 중, 학생회장 선거를 앞두고 촉망 받던 후보인 키타무라가 갑자기 삐뚤어졌다. 게다가 사람을 밀어내는 것 같은 태도를 보이는 현 학생회장 스미레 형님. 이상하리만치 키타무라에게 공격적인 소꿉친구 아미. 피로로 늙어가는 독신 선생님. 류지와 타이가는 키타무라가 삐뚤어진 원인을 찾아 재기시키려 분투하지만 생각처럼 쉽지는 않다. 그리고 모든 것이 만천하에 드러났을 때 타이가가 향한 곳은? 

그림입니다.

정학기간이 끝나고 타이가가 학교로 돌아왔다. 때마침 크리스마스 시즌. 크리스마스를 정말 좋아한다는 타이가는 순식간에 착한 아이 버전으로 변신한다. 한편, 미노리는 부활동 시합 중에 실수한 걸로 우울해 하고, 류지에게도 차가운 태도를 취한다. 그 사이, 새 학생회장인 키타무라는 희망자에 한해 크리스마스 파티 계획을 세운다. 류지와 타이가 그리고 학교 공식 미소녀 아미도 참가하여 파티 준비는 떠들썩하지만 미노리는 변함없이 힘이 없어 보이는데…. 과연 크리스마스 파티는 어떻게 될까? 

그림입니다.

개학 전날. 독감은 겨우 다 나았지만 아직 정신적으로는 불안정한 류지에게 타이가는 독립을 선언했다. 그것은…, 다름이 아니라 류지와 미노리를 위해서였다. 그리고 신학기의 막이 올랐다. 류지는 주저하면서도 어떻게든 미노리와 다시 한 번 이야기하기로 결심한다. 때마침 학년의 마지막 이벤트, 수학여행이 코앞으로 다가와, 류지는 거기서 미노리의 진심을 확인하겠다고 다짐하지만―. 어쩐지 분위기가 달라진 타이가와 키타무라, 학기가 시작된 후 냉정한 태도를 취하는 아미. 각각의 속마음을 숨긴 채 떠난 수학여행의 행방은?! 

그림입니다.

수학여행지인 눈 덮인 겨울 산에서 뜻밖에도 타이가의 진심을 알게 된 류지. 타이가는 사고로 인해 의식이 몽롱한 상태였기 때문에 류지에게 말한 것을 기억하지 못한다. 류지는 그런 타이가에게 확실한 태도를 취하지 못하는데…. 그리고 고등학교 2학년도 얼마 남지 않아 류지는 앞으로의 진로 문제로 야스코와 충돌한다. 진로 문제로 인해 앞이 안 보이는 오리무중 속의 류지에게, 미노리와 아미가 진심을 보이기 시작하는데─.

그림입니다.

봄. 충격적인 만남. 러브레터. 공동전선. 전신주에 킥. 가짜 가슴 특공대. 씌워 준 티아라. 엔젤 타이가. 곰 산타. 눈 덮인 산에서의 고백. 그리고 눈이 내리는 2월. 손을 맞잡고 도망친 류지와 타이가. 각자의 진심을 마음에 품고 두 사람은 함께 미래를 개척하려 한다. 그리고 뜻대로 되지 않는 세계가 두 사람의 앞을 가로막는다. 아슬아슬한 곳까지 내몰린 류지가 내린 결단은 과연? 류지와 타이가, 미노리, 아미, 키타무라 이 다섯 명의 마음은 어디를 향해 나아갈까? 

최근 10권으로 완결된 토라도라. 대부분의 라이트노벨이 러브코메디라고 하면 할렘물이 많고 토라도라 또한 류지와 그를 좋아하는 아미, 타이가, 미노리라는 할렘물 구조를 가지고 있는 것 같으면서도 다른 러브코메디물과는 많이 다르다. 그점이 이 라이트 노벨을 인기있게 하는 요인. 서로가 서로의 단점을 보완해주고, 서로가 서로의 마음을 모르고, 서로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그들의 관계는 사랑이면서도 우정이고, 연인들간의 사랑이면서도, 부모의 사랑이기도 하다. 단순한 러브코메디물에 질린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지만 동시에 약간 사람을 가리기도 하는 작품. 개인적으로는 아미가 제일 마음에 든 히로인이었지만 이 소설에서는 타이가가 메인 히로인이 될 수 밖에 없다는 걸 읽으면서 알 수 있을 그런 소설이다. 인기에 힘입어 애니메이션도 제작되었다.  



'문화 > 판타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싸우는 사서 시리즈  (0) 2012.11.27
풀 메탈 패닉  (0) 2012.11.27
MGH 거울 속 낙원  (0) 2012.11.27
로미오의 재난  (0) 2012.11.27
나노미야군에게 애도를  (0) 2012.11.27
그림자 자국  (0) 2012.11.27
역시 내 청춘 로맨코메디는 잘못됐다 1권  (0) 2012.11.27
2010 ~ 2012 장르소설 통계  (0) 2012.11.27
SNS 공유하기
최근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추천하는 글
붐베스트추억창고
💬 댓글 개